- 10월 31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마을기업 가을장터 온라인 기획전 진행
▲ 기획전 |
마을기업이란 마을주민이 모여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법인을 말한다.
이번 기획전은 우수제품을 보유한 도내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기업별 디자인 개선, 상세페이지 제작, 펀딩 운영 등 통합 판로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마을기업 가을장터 기획전은 네이버 해피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금액과 관계없이 1개 이상 구매 시 네이버포인트 3천 원이 적립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마을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마을기업의 성장을 위해 홍보, 판로 개척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사경원은 지난 3월 ‘마을기업 통합판로지원’ 사업공모를 통해 선정한 △농업회사법인 생제비 주식회사 △우리동네 협동조합 △화성시발효식품협동조합 △장단콩사임당두부거리 사회적협동조합 △해솔 협동조합 총 6개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패키지 개선, 상세 페이지 제작, 공감가게 브랜드 페이지, 마을기업 가을장터 기획전, 해피빈 펀딩 페이지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