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족과 함께하는‘문화가 있는’55사단!

기사승인 2017.03.30  11:18:48

공유
default_news_ad2

- 육군 제55보병사단, 군인가족 Work-Shop 연계 문화공연 실시

육군 제 55보병사단(사단장 소장 강창구)은 지난 29일, 사령부 내 봉화대 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실시했다.

이날 공연에는 ‘경기팝스앙상블’이 출연해 장병들에게 수준 높은 영화음악, 대중가요,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약 90분가량 선보였다.

55사단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봉화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훈련으로 지친 장병과 군인가족들에게 문화생활 여건을 보장하는 등 휴식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다.

공연 내용은 장병들이 좋아하는 걸그룹 공연 뿐 아니라 ‘경기 필하모닉’의 클래식공연, 이성근 화백의 현대미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테마로 준비해 장병들이 문화공연 관람예절을 익히고 수준 높은 문화생활에 익숙해 질 수 있게 하고 있다. 특히, 문화공연시에는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장병 및 군인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부대 화합과 단결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55사단 홍보문화장교 류호율 중위는 “매월 실시하는 문화공연을 통해 고된 훈련으로 지친 장병들에게 휴식의 장을 만들어주고 있다”며 “전우·가족들과 함께 문화공연을 즐기면서 군 생활의 낭만과 행복을 찾고 화합·단결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부대는 분기별로 추진 중인 군인가족 Work-Shop과 연계하여 약 80여 명의 군인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교육, 경제교육을 실시했으며, 한국민속촌 방문에 이어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관람을 실시했다.

55사단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뿐 아니라 부대일정을 고려해 수시로 문화공연을 실시하는 등 품격 있는 부대, 즐겁고 행복한 부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