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교육 프로그램 활발한 참여 이어져

기사승인 2017.07.21  16:17:13

공유
default_news_ad2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교육 프로그램에 12일 영문중학교 학생자치회, 17일 용인교육시민포럼 소속 초등학생들, 19일 보라동 지역 초등학생들, 20일 언남초등학교 6학년, 21일 서천중학교 학생자치회 등 총 15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를 방문하여 용인시 지방자치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각 상임위원회회의실에서 회의가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본회의장에서는 학생들이 모의회의를 직접 진행하며 「용인시 자전거 생활화 조례안」과 「경전철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또한, 학생들은 직접 의원들을 만나 생생한 의정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김대정 의원은 “민주주의 교육은 이를수록 좋다. 학생들이 시의회가 하는 일에 관심을 가져 주어서 매우 고맙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기를 부탁한다”고 했고, 유향금 의원은 “시의회가 모든 시민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인 만큼 학생들도 자신의 꿈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유진선 의원은 “책으로 하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직접 체험하는 공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민주주의의 현장인 의회에서 생생한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OX 퀴즈를 통해 용인시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의회를 견학하며 배운 내용을 상기하며 열의 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청소년 지방자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용인교육시민포럼의 학부모와 일반 학부모들이 참여 신청을 하는 등 학부모의 관심이 늘어나 직접 신청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독정초
언남초
서천중
영문중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