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 2018년 전통시장 사업설명회’

기사승인 2018.03.19  09:20:58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 전통시장 어떻게 지원하나?

최근 국내외 소비트렌드 및 사회경제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경기도는 올해 전통시장 상인들이 꼭 알아야할 주요 사업과 정책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오는 20일과 22일 각각 수원(남부)과 의정부(북부)에서 ‘2018년 전통시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도 전통시장 지원사업’의 정책방향과 세부사업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열리는 자리로, 조창범 도 소상공인과장, 도의원, 도·시군 소상공인 업무 담당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지역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남부권과 북부권을 나눠 설명회를 진행한다. 남부 설명회는 20일 오후 2시 수원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북부 설명회는 22일 오후 2시 의정부 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각각 개최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조창범 도 소상공인과장이 올해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전통시장 지원사업과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경기인천지역본부) 등 도내 전통시장 지원관련 기관 관계자가 나와 올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질의응답 및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조창범 도 소상공인과장은 “단순히 정책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것 뿐 만 아니라 관계기관과 함께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올해 국도비 26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시설현대화, 주차환경개선사업, 우수시장육성, 청년상인 육성 등 총 15종의 사업을 추진한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