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지청소년문화의집, ‘대한민국역사탐방단’

기사승인 2018.04.27  16:02:59

공유
default_news_ad2

- "대한민국역사탐방단,고대 인류 역사의 발자취를 탐험하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4월 28일(토)에 용인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역사교육체험 프로그램 ‘대한민국역사탐방단’ 1기 1차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역사탐방단’은 용인시 관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주요 현장을 직접 방문·견학함으로써 체험을 통한 청소년들의 견문이 확장 가능하도록 하고 주체적인 역사인식 향상 및 우리나라 역사·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기 1차 활동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전곡 선사박물관과 선사유적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구석기·신석기시대 사람들의 생활 모습과 특징등을 살펴봄으로써 고대 인류의 발자취를 탐험하고 와당, 석기, 장신구 만들기등의 구석기 체험활동을 통해 그들의 삶을 느껴 볼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구석기시대 및 신석기시대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흥미가 향상될 수 있고, 역사를 통한 교훈과 지혜를 배워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고 문제 해결력이 향상됨을 기대할 수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의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역사탐방단’ 1기 활동은 4,5,6월 매 달 넷째주에 진행될 예정이며, 2기 모집은 7월에 진행된다. 홈페이지(http://www.yiyf.or.kr/sujiyouth/index.do) 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방문 또는 전화(031-328-9882,담당자 전단비)를 통해 가능하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