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 달려라~ 대지고', 북한강 자전거길 따라 사제동행 라이딩

기사승인 2019.11.05  12:21:57

공유
default_news_ad2
용인 대지고등학교가 2학기 1차 지필고사를 마치고 지난 10월 11일 북한강 물길 따라 사제동행 라이딩을 마쳤다. 학생들은 팔당역에서 출발해 능내역, 두물머리로 이어지는 왕복 24km 코스를 자전거로 달리며 학업 및 교우관계의 어려움을 선생님과 터놓고 이야기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무르익어 가는 가을의 정취 아래 2시간 넘도록 이어지는 라이딩 속에서도 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 없이 무사히 완주하며 땀 흘리는 보람을 느꼈다. 성공적인 라이딩에는 제자들을 위해 묵묵히 준비해 온 교사들의 노력이 결정적이었다. 교사들은 사전 안전 답사에서부터 개인별 상담까지 하며 학생들이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자연스럽게 터놓을 수 있는 장을 열기 위해 다방면으로 애썼기 때문이다.
 
라이딩에 참여한 2학년 김나민 학생은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했지만, 완주를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지금 이 경험이 앞으로 나의 삶과 비슷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더욱 도전적인 미래를 설계해 나가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지고 차용제 교장은 "사제동행 라이딩을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교사와 학생들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다양한 체험 학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지고는 '달려라~ 대지고' 외에도 소통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해 2018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김장 및 향초 나눔"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