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동부署,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1.05.12  21:58:52

공유
default_news_ad2

- 어린이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용인동부경찰서(서장 황재규)는 지난 7일 신갈초교 앞에서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동부경찰서)

용인동부경찰서(서장 황재규)는 지난 7일 신갈초교 앞에서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행자(어린이)뿐만 아니라 운전자(부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온가족이 참여하는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홍보 및 21년도 초교 등교 확대에 따른 교통안전 취약개소 재정비를 위해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캠페인을 진행했다.

용인동부경찰서(서장 황재규)에서 지난 7일 신갈초교 앞에서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펼치며 보행지도 및 교통안전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는 모습 (사진제공-용인동부경찰서)

용인동부서·신갈초·한국교통안전공단·농협중앙회·녹색어머니회·  기업인연합회 등 7개 기관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차량 계도·단속, 어린이 대상 횡단보도 보행지도 및 교통안전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었다.

신갈초 김혜경 교장은 “용인동부서에서 등굣길 캠페인을 주관해주니 교통안전 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고 앞으로 관내 초교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동부경찰서(서장 황재규)는 지난 7일 신갈초교 앞에서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동부경찰서)

한편, 용인동부경찰서는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관내  모든 초교 앞 무인카메라 64개소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내 모든  교차로(88개소) 횡단보도 보행시간 연장(약 3~7초)을 하였고, 21년도 무인단속카메라 45개소, 노란신호등 15개소 추가설치를 위한 市예산 24억을 확보 하는 등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활동을 적극 추진중이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