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은정 의원,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기사승인 2024.04.24  09:57:31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원대상과 내용이 유사·중복되는 조례를 정비

   
▲ 고은정 의원,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23일 제374회 임시회 경제노동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고은정 의원이 발의한 이번 전부개정조례안은 지원 대상과 내용이 유사·중복되는 조례를 정비하기 위해 ‘경기도 중장년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폐지하고 주요 내용을 ‘경기도 중장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포함해 통합 운영하려는 내용이다.

주요 내용은 ‘50세 이상 65세 미만’인 중장년의 대상을 ‘40세 이상 65세 미만’으로 확대해 청년기에서 노년기로 넘어가는 중간 시기에 있는 사람들이 사각지대 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중장년을 위한 지원계획 수립 ▲중장년 교육, 사회공헌활동 지원, 취업 및 창업, 인력 개발 및 사회참여 활성화, 가족생활 지원 및 인생 재설계 관련 상담 서비스를 포함한 지원사업 ▲중장년의 능력개발·향상을 위해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능력개발 훈련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규정했다.

고은정 의원은 “우리 사회는 중장년층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본 조례안을 통해 청년과 노인의 중간 낀 세대인 중장년이 공공의 지원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하고 중장년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중장년의 재도약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부개정안의 제안 취지를 밝혔다.

상임위를 통과한 개정안은 오는 4월 26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 상정되어 의결된 후 공포·시행될 예정이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