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동연, “The 경기패스 신청 시작. 도민 여러분도 많은 혜택 누리시길”

기사승인 2024.04.24  15:25:48

공유
default_news_ad2

- 김동연 지사, 24일 직접 The 경기패스 전용카드 신청하며 홍보 나서

   
▲ 김동연, “The 경기패스 신청 시작. 도민 여러분도 많은 혜택 누리시길”

[용인뉴스] ‘The 경기패스’ 사업이 5월 1일 시행을 앞둔 가운데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The 경기패스’ 이용을 위한 카드 신청 등 절차를 직접 시연하며 홍보에 나섰다.

김동연 지사는 24일 도청 집무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카드사 앱에 접속해 The 경기패스 전용카드를 신청하며 “4월 24일부터 오래 기다렸던 The 경기패스 신청이 시작됐다.

오늘 출근하고 다른 일에 앞서 제일 먼저 카드를 신청했다”며 “도민 여러분들도 The 경기패스 많이 신청하셔서 많은 혜택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he 경기패스는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하고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20%를 환급해 준다.

30% 환급 대상인 청년의 기준도 19~34세에서 19~39세까지 확대했다.

단, 15회 이상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역버스와 신분당선, 올해 3월 개통한 GTX 등 요금이 비싼 대중교통수단 등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한다.

환급 방식이어서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만 고속버스, KTX 등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환급받을 수 없다.

The 경기패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K-패스 누리집 또는 각 카드사 누리집을 통해 K-패스 전용 카드를 발급받은 후 5월 1일부터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카드 신청 접수는 24일 시작됐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주소지 검증 절차를 진행하며 경기도민임이 확인되면 자동으로 The 경기패스 혜택이 적용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