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교육청, 교문을 넘어 현장이 공감하는 ‘정책기획 역량 강화 과정’ 신설 운영

기사승인 2024.10.31  15:49:07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미래교육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교육전문직의 정책 기획력 강화 목표

   
▲ 경기도교육청, 교문을 넘어 현장이 공감하는 ‘정책기획 역량 강화 과정’ 신설 운영
[용인뉴스] 경기도교육청이 ‘2024 장학사 정책기획 역량 강화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

경기미래교육의 정책, 동향 공유와 교육 변혁 방안을 모색해 교육전문직원의 정책 기획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사전 신청한 도교육청, 25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소속 교육전문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첫날에는 오찬숙 인재개발국장의 미래 교육 강연을 시작으로 △정책기획의 이해 △선택강좌 △사례 중심의 교육정책 공유 좌담회 자리가 이어졌다.

11월 1일에는 분임별 활동을 중심으로 주요 정책 현안 토의와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선·후배 간 유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경기교육 정책을 분임별로 새롭게 기획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에는 정책 기획력을 갖춘 선배 교육전문직원을 조력자로 배치해 창의적 기획 실습 과정을 도울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정책기획 역량강화 과정을 시범 연수로 설계해 운영한다.

2025년부터는 직무 아카데미 연수로 확대 운영해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 의제를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이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오찬숙 인재개발국장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정책을 다양하게 발굴하고 시행하기 위해서는 장학사와 교육연구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육전문직원의 생애 단계별 연수를 연차별, 직급별로 확대 운영해 정책 기획력과 실행력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