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언주 후보, 보정동 미래비전 담은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4.04.06  18:00:47

공유
default_news_ad2

- 용구대로(국지도23호선) 지하도로 조속 추진해 교통난 해소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경기용인시정, 더불어민주당)는 6일, 보정동 지역의 혁신적인 미래 발전상을 내놓으며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언주 후보는 “보정동이 단순한 주거지역을 넘어 미래형 복합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담한 구상을 마련했다”며 “주민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견인할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공약은 ▲분당선 차량기지 부지를 복합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차량기지를 비주거지역으로 이전하고, 이전 부지는 역세권으로 개발, 현 부지와 이전 부지 사이 구간은 연장노선 신설이 가능해진다는 구상이다.

이 후보는 “주거지 인근 차량기지로 인한 혼잡과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신규 역사 신설로 교통 환승의 극대화와 함께 주변 개발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용구대로(국지도23호선) 지하도로 조속 추진 ▲GTX구성역 중심 광역·시내·마을버스 등 환승 EX허브 복합환승센터 조성 ▲용인플렉스(MICE산업 신거점) 조성 ▲용인플랫폼시티-보정동 연결도로 신설 ▲경부고속도로 상부 공원 및 엑스파크공원, 큰솔공원 정비 등도 공약으로 내놨다.

이 후보는 “복합환승센터와 용인플렉스는 보정동 일대를 광역교통의 중심지이자 MICE산업의 신규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새 연결도로 신설과 공원 정비 등으로 정주 여건도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과감한 혁신을 통해 보정동이 주거·상업·문화·교통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발전비전을 지속 보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