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지청소년문화의집 ‘Why!? 탐험대’ 실시

기사승인 2016.08.29  15:09:11

공유
default_news_ad2

-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20명 대상으로 진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7일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20명을 대상으로 ‘Why!? 탐험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한가람미술관에서 멕시코 미술의 국보급 두 화가 프리다 칼로와 디에고 리베라의 삶과 작품에 대한 이해교육과 도슨트 교육을 받았다. 예술을 정의 내릴 수 있는 강한 메시지, 상반되면서도 고통스러운 사랑으로 이어지는 두 화가의 사랑 이야기가 서로의 작품을 통해 표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이자 국내 최고의 인기 작가 앤서니 브라운展을 감상한 후 ‘나만의 명작 가방 만들기’ 시간을 통해 창작체험활동을 했다. 참가자들은 앤서니 브라운의 ‘미술관에 간 윌리’ 와 ‘신 모나리자’ 작품을 보고,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명작그림을 그려보며, 가방에 그림을 그렸다. 완성된 작품을 보며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미래재단은 청소년들에게 인문학 체험 교육을 통해 시정 비전인 ‘사람들의 용인’, ‘젊은 용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재단 신동빈 상임이사의 교육철학인 ‘참여·소통·나눔·행복’의 아름다운 공동체와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활동은 9월 24일 ‘지구의 역사 이해’ 라는 주제로 계룡산 자연사 박물관에서 청운사우르스 화석과 우주의 역사에 대한 교육과 ‘돌고도는 암석여행’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3),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로 하면 된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