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 100% 달성 ‘화재안전취약자 무상보급’은 계속된다.

기사승인 2024.04.23  16:27:45

공유
default_news_ad2

- 아파트 경로당 포함 31개소 증정 물품 배부 100% 달성

   
▲ 용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 100% 달성 ‘화재안전취약자 무상보급’은 계속된다.
[용인뉴스] 용인소방서는 4월 한 달간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에 신청해 선정된 용인시민에게 증정 물품 배부를 100%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주최해 화재의 위험성을 알리고 도민에게 소방안전문화를 확산시켜 화재에 따른 인명피해를 저감하고자 추진됐다.

경기본부는 지난 1~2월 소방과 관련된 사연과 이벤트 신청서 총 539가구에서 응모 받았으며 각 해당 지역의 소방관서에서 4월 중 보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용인소방서는 수지구 소재 아파트 경로당을 포함한 용인특례시 전역의 31가구에 가구당 분말소화기 1개, 에어로졸식 소화용구 1개, 주택용 화재경보기 3개의 푸짐한 증정 물품이 배부됐다.

이벤트의 한 신청자는 “부녀회장으로서 아파트의 화재안전을 강화하고 아파트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분들의 안전을 위해 이벤트에 신청하게 됐다”며 “정말로 당첨될지 모르고 신청했는데 시민의 안전을 세세하게 챙겨주시는 소방에 감사드린다”고 당첨 소감을 밝혔다.

안기승 용인소방서장은 “소방에서 추진하는 복지정책에 관심을 두시고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도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방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다방면으로 소방안전문화가 확산되어 안전한 용인특례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재안전취약자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무상 보급하는 복지정책은 오는 10월까지 추진하며 3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및 지하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에게는 우선 보급된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