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MBC아카데미, 제1회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소묘)용인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6.09.27  17:58:59

공유
default_news_ad2

- 용인 죽전중앙공원서 오는 10월 15일 개회…초,중,고 및 일반인 참가비 무료

   

MBC아카데미에서 주최하고 MBC아카데미아트스쿨이 주관하는 제1회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소묘) 대회’가 용인시에 소재한 ‘죽전중앙공원’에서 오는 10월 15일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문화방송 MBC아카데미가 야심차게 준비한 미래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별프로젝트이다. 청소년들의 가슴속에 숨어있는 자신만의 영웅 스토리를 그림과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하여, 현대사회의 이기적인 문화에서 인간본연의 이타심을 발견해나가며 세상을 따뜻하게 하고자 만들고자하는 공영방송의 근본적인 취지와 맞닿아있다.

MBC아카데미는 수도권 핵심교육도시인 용인시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각 시도 단위로 릴레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숨은 영웅을 찾아서 미술대회는 전국 초‧중‧고 및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9월 24일 부터 10월 13일까지 받고, 죽전중앙공원에서 오전 9시~오후2시 까지 대회가 진행된다.

시상은 대상 MBC아카데미 사장상과 함께 특별상인 표창원 국회의원상, 용인시 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상 등 현장에서 수여함으로써 대회의 가치를 더하였다.

특별상 이상 수상작품은 MBC, 시청 등 특별한 공간에 기획 전시되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대중들과 소통을 장을 여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회신청: www.mbcartschool.com)

MBC아카데미아트스쿨 이경호 대표는 “당사는 대한민국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미래꿈나무들을 육성하는 등 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자 MBC아카데미와 함께하고 있다.”며 “제1회 MBC아카데미 미술대회를 통하여 용인이 예술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으로 거듭나고, 시민이 하나 되어 서로 돕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어지는 축제의 장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7월 7일 출범한 ㈜아트플라닛 산하 'MBC 아카데미아트스쿨'은 선진화된 아트교육 프로그램 도입으로 초등영재, 예중 예고, 미대입시, 해외유학, 방송미술의 교과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명문학교 진학과 함께 글로벌 아트 스타를 배출해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MBC 아카데미아트스쿨은 용인 수지 죽전에 본사 1호를 두고 있으며 배우 정준호, 종이접기 스타 김영만, 큐레이터 백유니 등을 홍보대사 및 고문으로 위촉하여 활동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MBC 아카데미아트스쿨 홈페이지(www.mbcart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