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용인교육지원청, 신규 및 저경력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4.03.28  15:11:0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규 및 저경력 전문상담교사의 위(Wee)클래스 운영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용인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3월 28일(목)에 ‘2024 신규 및 저경력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관내 신규 및 경력 3년 이하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본관 제3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연수 내용은 위(Wee)클래스 운영 및 위기학생 상담지원 방안에 대한 강의와 선배 전문상담교사들과 모듬활동을 통해 신규 및 저경력 전문상담교사의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체험에 기반한 선배들의 강의와 학생 상담 적용 방안을 토의하는 모둠활동을 통해 이 연수가 현장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들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연수 이후에도 선배교사와의 계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교 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다방면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신규와 저경력 전문상담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 역량이 강화되고, 전문성이 향상되어 학교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대한 더욱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학교현장과 시대적 변화를 앞서 반영한 연수를 계획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